2024년 기후동행카드
본문 바로가기

편의

2024년 기후동행카드

728x90
반응형
SMALL


서울시 기후동행카드는 월 6만 5천 원으로 서울 시내 모든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모든 대중교통수단을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예요. 기후동행카드 클릭


지하철, 마을버스뿐만 아니라 자전거 대여 서비스인 따릉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능합니다.
내년 상반기에 시범 판매를 한 뒤 문제점을 보완하여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정부의 승인을 받아 내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될 예정.이에요.. 평소 대중교통 요금이 부담스러웠던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될 것 같은데요
서울시는 기후행동카드를 발급하여. 이 사업을 통해 시민 50만 명이 1인당 연간 34만 원 이상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1. 민원 24를 통한 인터넷발급 또는 주민센터 방문을 통한 오프라인 발급. 애플리케이션.
카드를 직접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됩니다. 원하시는 대로 선택해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실물카드로 발급받을 경우에는 3000원을 내고 카드를 구입해야 하며, 월 사용료는 20000원입니다. 65,000원을 결제하시면 됩니다.
내년 1월부터 시범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므로 애플리케이션이나 카드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될. 모든 제품은 내년 1월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2. 이용 가능한 대중교통. 지하철, 버스, 자전거 등 여러 가지의 교통수단.
변환 후. 지금으로서는 서울시내에서만 승차와 하차가 가능합니다. 현재는 철도노선에 한해서만 이 카드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서울과 경기도를 오가는 광역버스는 환승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3. 따릉이는 한 시간까지는 변환: 따릉이는 한 시간 안에는.
일정 기간 동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 지하철 1~9호선, 경의중앙선, 분당선, 경춘선, 우이신설선, 신림선. 신분당선을 제외하고. 일반 버스, 좌석 버스. 직행좌석버스를 제외한 버스. 1시간 동안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후동행카드 클릭


4. 기후동행카드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탄소포인트제에 가입한 가정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온실가스를 감축하여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5. 요즘에는 다양한 디자인의 가구들이 나오고 있어요. 기후 위기가 지구 공동체 전체의 시급한 문제로 떠오르면서.
유럽연합 내 여러 나라들을 여행하면서 기차나 버스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마다 매번 티켓을 구매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한 제도가 있는데요. 시작했어요. 연합뉴스에 따르면 독일에서는 월 만원 정도의 요금을 내면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선불요금제가 널리 쓰이고 있다. 단 돈 만원이면 버스, 지하철 등의 교통수단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랑스 파리시는 9유로짜리 지하철 티켓을 시범 운영하고 있습니다.


6. 통신사 간의 경쟁이 활성화되면 신규 가입자들이 늘어나고 온실가스 배출량도 감소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이러한 경제적, 사회적 이점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긍정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독일은 지난 5월부터 변환 후: 이처럼 긍정적인 결과로 인해 독일은 지난 5월부터. 독일행 비행기표를 49유로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있습니다.


7. 우리나라 역시 기후 교통 카드 제도가 도입되면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배출량 감소를 기대하고 있어요. 서울시에서는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마다 마일리지가 쌓이는. 카셰어링 서비스가 도입되면 연간 1만 3천대의 승용차 운행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제도를 통해 연간 약 3만 2천 톤의 온실가스가 감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는 그렇게 생각했어요.
오늘은 최근 서울시가 발표한 그린카드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확인해 보았어요. 대중교통 이용요금을 낮추는 것은. 게다가 탄소 배출량도 줄일 수 있으니 일석이조인 셈이죠.


8. 오늘 날씨는 최저 기온 도, 최고 기온 도입니다. 내년에 시범적으로 운영한 후,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국내로 널리 퍼져 더 많은 시민분들께 서부담 없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온실가스 배출량이 감소한다.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기후동행카드 김포시참여클릭
9. 기후동행카드. Q&A
Q. 저는 경기도에서 서울로 출퇴근을 하는데, 이 카드를 이용하면 교통비가 절감되어서 참 좋습니다. 가능한가요?.
A. 현재로서는 이 카드를 이용해 서울 지역 내에서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환승을 하지 않고 내리는 경우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경기도에서도 교통카드에 기후변화 대응 기능을 추가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변환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하니 경기도민분들도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Q. 언제부터 이 카드를 사용할 수 있나요?
A. 이 카드는 내년 1~5월 시범 운영을 거쳐 6월부터 정식 발급됩니다. 수정을 거쳐 내년 하반기부터는 정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