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맨 1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파이더맨 1

728x90
반응형
SMALL



첫 스파이더맨 영화는 2002년에 개봉되었고 샘 레이미가 감독을 맡았다. 피터 파커/스파이더맨 역의 토비 맥과이어, 메리 제인 왓슨 역의 커스틴 던스트, 노먼 오스본/그린 고블린 역의 윌렘 다포가 출연했다. 마블 코믹스의 스파이더맨 캐릭터를 기반으로 했다.



이 영화는 유전자 조작된 거미에게 물려 거미 같은 능력을 얻게 되는 고등학생 스파이더맨의 기원에 관한 이야기이다. 피터 파커는 범죄와 싸우기 위해 그의 힘을 사용하기로 결심하고 스파이더맨으로 알려진 슈퍼히어로가 된다. 한편, 오스코프의 CEO인 노먼 오스본은 그의 힘과 지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그를 미치게 하는 실험적인 과정을 겪으며, 그를 악당 그린 고블린으로 이끈다. 스파이더맨은 그린 고블린과 맞서서 뉴욕을 그의 테러 통치로부터 구해야 한다.



이 영화는 전 세계적으로 8억 21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며 비평적이고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다. 만화책 소재와 출연진의 연기, 시각적 효과 등을 충실하게 각색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영화의 성공은 두 편의 속편인 스파이더맨 2 (2004)와 스파이더맨 3 (2007)으로 이어졌는데, 두 편 모두 샘 레이미가 감독을 맡았고 토비 맥과이어가 주연을 맡았다. 이 영화는 또한 슈퍼히어로 영화의 현재 시대를 여는 데 도움을 주었는데, 이 영화는 그 이후로 영화 산업에서 지배적인 힘이 되었다.

반응형
LIST